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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idu]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기술 ' Apollo Lite' 발표한 Baidu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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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두(Baidu)는 이번 주 카메라 기반 아폴로라이트(Apollo Lite)를 발표했다. Apollo Lite는 여러대의 카메라를 활용하고 Level 4(L4)자율 주행을 하는 비전 기반의 자율 주행 솔루션 이다니다. 테슬라(Tesla) 오토 파일럿(Autopilot)의 작동 방식과 마찬가지로 카메라 기반의 컴퓨터 비전 시스템은 LiDAR에 의존하지 않습니다.Apollo는 Baidu의 Open 자율주행 플랫폼입니다. 이 인터넷 검색 대작은, 기업은 Apollo플랫폼에서 일 20개 이상의 글로벌 산업 영역 군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협력사와의 협업은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 Baidu는 Apollo Lite이 China의 유일한 비전 기반 Level 4자율 주행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한 0대의 카메라로 구성된 제품 군에서 발생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700피트 멀리 있는 물체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주변 환경을 실테테로우에 360번 감지할 수 있습니다.리언 왕(Liang Wang) Apollo 기술위원회의 책노희는 "강력한 비전 기반 시스템은 특히 때때로 감지가 중요한 고속 상황에서는 자율주행의 안전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Apollo Lite은 안전하고 완전한 자율 주행 경험 때문에 필요한 '진정한 불필요한 중복(redundancy)'을 실현하기 위해서 Camera, LiDAR, Radar의 기능을 활용하는 Baidu의 센서 퓨전(Sensor Fusion)기반의 L4자율 주행 시스템을 더욱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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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DAR이나 카메라와 같은 인식 시스템은 자율주행차의 가장 중요한 기술이며 인식 시스템의 발전은 자율주행 발전을 가속화시켰습니다. 현재 업계의 레이저 레이더 솔루션(LiDAR)과 비교해보면 카메라를 이용한 시간 인식 솔루션이 더 저렴하고 설계가 용이합니다.Tesla 최고경영자(CEO)인 Elon Musk는, 저비용으로 카메라 기반 시스템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벨odyne 같은 회사의 고급 LiDAR 시스템은 양산 차량을 위해서는 그만큼 비싼 수만 달러의 비용이 필요하다. Musk는 이 시스템이 "불필요한 높은 센서"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 Apollo Lite를 탑재한 차량은 기이 베이징의 일반 도로에서 LiDAR에 의존하지 않아도 L4자율 주행에 성공해 슴니다. 이 차량은 특정의 땅 내에서 특정 기상 조건 하에서 자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 Baidu는 20일 7년에 오픈 소스 Apollo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발매한 향후 개발자와 협력 회사가 자체 자율 주행 시스템을 신속히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슴니다. ​ 5개월 전 Baidu는 대량 생산 차량을 위한 고속 도로, 자율 주행, 자율 주차 등 맞춤형 자율 주행 제품 군을 지원하는 상업적 이니셔티브(initiative)의 Apollo엔터프라이즈를 선 보였 슴니다. ​ Baidu는 요즘 버전의 Apollo 3.5는 일 2,000명의 Github의 기부자로부터 39만 Line이상의 코드를 사용한다고 전했 슴니다. ​ 무너져기자 유루 성주의 외출은 기본적으로 3단계 과정을 거쳐서 운행을 한다. 인지>판단>제어, 이 3단계입니다. 이 중에서 환경을 인지하는 단계는 자율주행차가 움직이기 위한 기반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입니다. 사람들은 이런저런 비결로 운전을 하면서 주변의 귀추에 대처한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에 보이면 그에 따라 뇌에서 필요한 조치를 하게 되니까요. 그러나 자율주행차의 경우는 이러한 시간적 능력을 대처하는 Camera 외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주위의 귀추를 미리 파악하기 위해 LiDAR, Radar를 대표적으로 조합하여 인지능력을 형성하여 정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이 중에서 가장 비싼 부품은 LiDAR라는 것입니다. 요즘은 평범했지만 초기 기술력을 인정받아 생산할 수 있는 작은 기업의 수가 적어 고가 부품에 들어간다. 가장 최근에도 싼 부품은 아닙니다. 용도와 능력에 의해서$200~$20,000정도로 하고 있는 슴니다. 초창기에는$75,000인적도 있슴니다. 이러한 가격부담은 자동차를 양산하는 작은 기업 입장에서는 LiDAR 사용을 꺼리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Tesla처럼 자동차를 양산하고 있는 작은 기업에서는 LiDAR을 사용하지 않고 Camera를 사용하여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Tesla 입장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선택처럼 보입니다. 현재 자동차 부품의 작은 기업들은 자체 개발, 기존 LiDAR 개발, 작은 기업 등 다양한 비결로 가격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이러한 높은 LiDAR의 대처 비결이 바로, 보다 많은 Camera를 사용한 비전 시스템의 개발입니다. 이번에 Baidu에서 출시한 Camera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인 Apollo 플랫폼 지원은 보다 넓은 자율주행 시장 접근을 목적으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경우 중소 전기차 생산의 작은 기업이 많아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노력을 유출한 플랫폼인 Baidu의 Apollo를 사용하여 개발하면 개발비와 때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Apollo의 경우 LiDAR을 사용하여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한 "Apollo Lite"는 이름처럼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는 버전이라고 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싶은 중소기업이나 조사소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한번 익숙해진 소프트웨어는 향후 사용할 때도 다시 채용하는 연결 현실성이 높아 미래 시장 확보를 위한 Baidu의 노력으로 여겨집니다. Baidu의 이러한 행보는 기본 Waymo가 보이는 방식과는 다른 것입니다. 물론 Apollo의 유출부터가 구글과는 조금 다른 길을 가겠다는 의지도 있었습니다.전문에서 언급한 "정해진 구역과 특정 날씨"에만 운영하고 있다는 의의를 한번 생각해 보면, 아직 Camera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설명이기도 하다. 현재는 Tesla와 몇몇 조사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Camera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이 어느 정도까지 활성화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나는 사건이긴 하다. 하지만 어떻게든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수록 시장에 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입니다.p.s 검색으로 보시고 만약 원하시는 내용을 보시지 않으셨다면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을 내용이 없으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이메일,편지)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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