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큐 영화 추천] 넷플릭스 알파고(Alphago)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1:18

    넷플릭스가 올해 1월에 유출한 다큐멘터리'알파 골'을 보았다.


    IMDB평점 8.5, 러닝 타임:1시간 30분 입장:모두 관람 가


    >


    20하나 6년 3월.그ー글디프마잉도우의 알파는 인류 최강 기사 이세돌 9단이 승부를 겨뤘다.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화제가 된 그 대국이 키위 2년이 지났다.이따금 이 화살과 같다'이것이 키위 2년 전?'라는 품글이 최근 많이 올라왔다. 공감을 느끼다.http://mlbpark.donga.com/mp/b.php?p=하나&b=bullpen&id=20하나 803개 200하나 46하나 436하나&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sig=h4aXSY2gjh6RKfX@hlj9Gf-ghhlq


    사실 당시 몇 차례 대국했는지, 최종 스코어가 어땠는지 기억이 새롭다.다큐멘터리는 이세돌 9단과 알파 고의 대결을 다루고 있다. 준비 과정, 대국, 뒷얘기를 다 꺼냈다.2년 전 알 빠코 vs이세돌 대국을 국내 언론을 통해서 접하지 않았다면 이번 다큐는 해외 테테로이며, 그렇게 더 알 빠코 개발자들 뒤 돌아서서 우리의 입장에서는 색다른 기회를 공급한다. 당시에는 잘 모르고 관심이 적었던 알파고의 탄생 이면에 숨겨진 개발자들의 노력과 환희를 느낄 수 있었다. 그게 다큐멘터리의 미덕이었다.2년 전의 흥분이 생생하게 되살아났다. 그날의 대국을 다시 즐길 수 있었던 것도 의미가 있었다.다큐멘터리는 판 회 2단과 알파 고의 대국에 오픈한다. 판후이는 차이나 출신 프로 바둑 기사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유럽 바둑 챔피언이었다. 알파고와의 시험 대국에서 비참한 패배를 당하며 좌절을 맛본다.그리고 알파고의 오류를 찾아내고 성능 개선을 위해 딥마인드에 고문으로 합류한다.앞으로 구글 딥마인드는 세계 최고의 바둑 기사와의 대결을 준비한다. 이세돌이었다.다큐멘터리는 바둑은 어떤 광대이고 한국인에게 바둑은 어떤 스포츠이며 이세돌은 얼마나 자신의 위대한 기사인지 설명해 준다.대한민국의 이세돌 기사가 알파고와 자웅을 겨루는 인류의 대표로 뽑힌 것 자체가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추억과 경험이며 대한민국과 바둑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본인이라는 의견을 다시 하게 됐다. 이세돌 기사가 도전에 응한 자체에 우리는 감사해야 한다. 결과는 처참한 하나-4패배.신의 수로 4번째 대국에서 이세돌 9단이 기적처럼 승리한, 처참한 3연속 불기에페에서 이미 세기의 맞대결은 인공 지능의 승리로 기울어진 뒤(뒤)이었다.그 과정을 보고 있으면 안에서 화가 났어요.구글로 대표되는 미국의 자본력과 실리콘밸리의 기술력이라는 막강한 다국적군에 홀로 맞서야 했던 이세돌이 개화기의 서양 총포에 칼과 활로 맞섰던 의병처럼 처량해 보였습니다.확장해 보면, 우리 본인이기 때문에 ICT 산업의 본연의 자세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당시 온 국민이 AI로 소란을 피운 것을 감안하면 작금의 현실은 어떤가.물론 모든 분야에서 우리가 First가 될 필요는 없지만 그동안 추구해온 Fast Follwer는 유지될 수 있도록 규제와 투자환경 조성이 필수적이다.정부가 그와 같은 일에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는 의문이었다 정부는 AI에 대한 지원을 늘리겠다고 공언했고 지난해 AI R&D투자에 하나, 600억원의 예산을 책정했다고 한다. 민간이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우선이었다.비트 코인의 논란에서 보듯 모든 것을 규제의 틀 속에 가두어 놓는 방안과 육성하려는 중앙 집중식 경제 정책 노선은 수정돼야 한다고 의견 http://moneys.mt.co.kr/ 새로운 s/mwView.php?type=하나&no=20하나 80228하나 5개 08080380&outlink=하나


    http://www.yonhap 새로운 s.co.kr/bulletin/20하나 7/05/23/0200000000AKR20하나 705230542000하나 7.HTML?input=하나하나 95m


    다큐멘터리 알파고를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