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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안 삼성-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유 출사건, 2007년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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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12월 71서해 태안 앞바다에서 유조선 하비 스피릿호, 삼성 중공업 해상 크레인이 충돌하고 기름이 유 츄루도에은 문재는 국내에서 가장 심각한 해양 오염사 이 때문에 기록된다. ​, 삼성 중공업은 471간이 자신의 침묵에 1관 책입니다.을 회피하는 태도를 보였다. 정부의 예측과 방제 전문성 부족으로 초기 진화에 실패, 지휘체계 혼선 등이 피해를 확산시켰다. 언론은 미다소음 발굴에만 몰두했다.​ 태안 원유(사무실에 문재 서해안 기름인 사무실에 회사를 원하고 불리는 '삼성-허베이 스피리트(Hebei Spirit)호'기름인 사무실에 문재는 2007년 12월 71발생했다. 태안 앞바다에서 유조선 허베이 스피릿호와 해상 크레인이 충돌하고 기름이 유출되면서 국내에서 가장 심각한 해양 오염 죽음에 대해서 기록된. ​, 예인선단 2척이 인천 대교 건설 공사에 투입된 삼성 중공업 해상 크레인을 쇠사슬로 묶고 거제도에 예인 중에 한척을 떠받친 쇠줄을 끊고 용토사ー 해상 크레인이 바다에 정박한 유조선 하비 스피릿호와 세번 충돌했다. ​ 충돌로 인한 유조선 탱크에 있던 만 2547㎘의 원유가 태안 바다에서 유 오피스에 올랐지만 이는 국내에서 발생한 기름인 사무실에 문재 중심의 최대 규모로 알려진 1995년'시후링스호탄카ー 좌초 사건(호남)해운 소속)'더 유 츄루도에은 기름이 2.5배, 자신 많을 뿐 아니라, 1997년 이후 10년간에 발생한 3915건의 의사에 따라서 의해서 바다에 유 츄루도에은 기름을 맞춘 만 234㎘보다 많다.'삼손하베이 스피릿' 원유 유출 문재는 어업을 통해 먹고살던 주민들에게 심각한 물질적·정신적 피해를 주었다. 특히 호미자신 갈고리로 바닥을 후미전을 긁고 그 안에 서식하는 조개류를 잡는 맨손어업으로 생계를 이어가던 어민들의 피해가 가장 심각했다. 역시 한 기름 유출로 바닷물이 탁해지고 물속에 포함된 산소량을 뜻하는 용존산소량이 줄면서 인근 양식장의 굴 김 바지락 등 어패류가 무더기로 폐사했다.​ 기름인 사무실에 문재가 피해 복구에 가장 앞장 선 것은 정부 자신, 삼성 중공업, 허베이 스피릿호 선주의 효은데오 1은행도 없는 자원 봉사자들이었다. 123만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오염된 기름띠를 제거하기 때문에 태안으로 향했다. 범국민적 흥미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비해 삼성중공업은 문재 발생 직후부터 가해자로 간주됐지만 배상복원 계획은커녕 공식 사과도 하지 않았다. 문재의 원인을 정확히 계산하다(후)방침을 정하겠다며 무려 471간의 구체적인 의사를 밝히지 않고 여론의 비난을 받았다.언론도 한 삼성-하베이 스피릿호의 문재에서 위기대응 채널 역할을 제대로 못했다. 글재주에대한원인과책입니다 소재를 찾기보다 수십만 국민이 추운 겨울 해변에 앉아 기름띠를 걷어내는 미다 소음을 전하기에 급급했다. IMF 시절의 금 모으기 운동을 연상시킬 정도로 국민의 동참을 호소했고 주로 이런 장면만 보도됐다. 역시 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과잉보도로 삼성과 하베이 스피릿 문재의 책입니다. 소재 규명, 이어민에 대한 생계 및 보상에 대한 문재도 상대적으로 제대로 다뤄지지 않았다.사건을 이해하는 데 어떻게 명명될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삼성 하베이 스피릿호의 문재는 단순히 '태안 원유 유출 문재'라는 이름으로 언론에 붙여졌다. 이런 이름을 붙이기에는 사건의 가해자(삼성)가 사라지고 피해자가 정말 화제가 된 문재점을 낳았다. 아픔을 달래야 할 태안이 오히려 최악의 기름 유출 문화재의 부정적 수식어가 된 것이다.​'시후링스호 문재'에도 선박 이름이 알래스카 부근 해역에서 발생한 기름인 사무실에 문재인'엑슨 발데스 사건'에서도 정유 회사'엑손(Exxon)'와 선박의 이름인 '발데스(Valdez)'을 결합하여 사용한 것과 대비된다 1이었다. 문재 명칭에서 가해자가 빠진 형태로 호칭되면서 언론의 삼성중공업 봐주기 아니냐는 비판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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